KP, 서울대학교 지리학과 첨단강의실을 다녀오다!

서울대학교 지리학과 첨단강의실을 다녀오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금 이 시간에도 학교에서, 그리고 독서실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을 고3 학생들과 그 옆에서 밤낮으로 열심히 기도하고 계실 어머님들의 로망, 서울대학교의 지리학과에 설치된 KP의 멀티미디어시스템을 소개해드립니다!
기대되시죠?
자, 그럼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Go, Go, Go~!


서울대학교가 관악산 옆에 위치해 있다는 사실은 다들 아시죠?
그래서인지 입구에 들어서는 순간 공기가 유난히 좋다는 느낌이 확~ 들더라구요.
교내의 경치도 너무 좋아서 마치 유원지에 놀러온 듯한 느낌을 받게 합니다.
이런 좋은 환경에서 오늘도 미래의 대한민국을 이끌어나갈 많은 인재들이 열심히 학구열을 불태우고 있겠죠?


서울대학교는 교내를 운행하는 셔틀 버스가 있을 정도로 넓다는 사실은 알고 계시죠?
저희는 수많은 서울대학교의 건물들 중 드림정보기술의 멀티미디어강의시스템이 설치되어 있는 사회과학대학 건물을 찾아 들어갔습니다.
지리학과가 있는 사회과학대학 건물만 해도 어마어마하게 넓고 크더라구요.
점심을 먹으러 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건물 내에서 잠깐 길을 잃기도 했다는... :1
아무튼 그럼 이제 지리학과 강의실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한번 들어가보시죠~









이곳이 바로 서울대학교 지리학과 학생들이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첨단강의실인데요, 지금 고3 학생분들은 이 강의실을 보면서 졸린 눈을 비비고서 다시 한번 각오를 다지셨으면 좋겠네요~
강의실에는 학생들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들이 설치되어 있는데요, 이 컴퓨터들은 단순히 학생들끼리 독립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드림정보기술의 멀티미디어강의시스템인
 'net Edusystem'을 통하여 교수님과 양방향으로 커뮤니케이션되고 있습니다.



교수님 자리에 가보면 교수님께서 학생들을 컨트롤할 수 있는 서버 컨트롤러(SC)가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지리학과에는 드림랩의 예전 컨트롤러 모델이 설치되어 있었는데요, 여전히 잘 사용하고 있는 모습을 보니 드림정보기술의 기술력에 새삼 매우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현재 xcom의 서버 컨트롤러도 한번 보여드릴게요~





자, 그럼 드림랩의 기능을 간단히 설명해드릴게요.
xcom의 서버 컨트롤러의 해당 버튼을 누르면 학생들의 화면을 교수님의 화면으로 직접 불러올 수 있으며 교수님의 화면을 학생들에게 전체 혹은 그룹, 개인별로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해당 학생 자리로 직접 가지 않고서도 해당 학생의 컴퓨터를 교수님의 컴퓨터에서 원격으로 직접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 및 공간을 획기적으로 창조해낼 수 있는 매우 매력적인 시스템이랍니다!
이 외에도 멀티미디어시스템의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데요,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http://kpnet.kr    02-6739-4803

댓글